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평군립미술관 팝콘아트마켓 두번째 전시 개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9 21:12
양평군립미술관 팝콘아트마켓 2차 전시 포스터

▲양평군립미술관 팝콘아트마켓 2차 전시 포스터.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평군립미술관 주관 청년작가 지원 프로그램 ‘2023 컨테이너 아트랩? 팝콘아트마켓’ 두 번째 전시가 27일 개막됐다. 이번 전시에는 임장환 작가(회화)와 홍미현 작가(회화, 가죽공예)가 선정됐으며 12월3일까지 양평군립미술관 야외 컨테이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팝콘아트마켓은 늘어나는 예술품 구입에 대한 관심을 청년작가를 위한 지원 기회로 삼고자 마련됐다. 관람객은 작가와 직접 대화하며 더 깊은 작품세계를 이해하고 작가는 컨테이너 전시장에서 전시, 작품판매, 체험수업을 운영해 지역주민에게 기존 미술관과는 다른 특별한 예술경험을 선사한다.

양평군립미술관은 올해 상반기 공개모집을 통해 4명의 청년작가를 선정했으며, 7월에 1회 팝콘아트마켓 전시를 진행했다. 달콤하면서도 환상적인 조각을 보여준 송엘리 작가와 눈으로 볼 수 없는 것을 단면 이미지로 만들어 미지의 심상을 담아낸 전보배 작가 전시와 함께 4주씩 작가들이 직접 진행한 체험 프로그램은 정원 대비 최대 2배까지 신청인원이 몰리면서 성황을 이뤘다. 설문조사 결과, 팝콘아트마켓 체험수업에 참여한 관람객은 프로그램에 만족도가 높았으며, 재참여를 희망했다.

양평군립미술관 팝콘아트마켓 1차 전시현장

▲양평군립미술관 팝콘아트마켓 1차 전시현장. 사진제공=양평군

2회 팝콘아트마켓 전시에 나선 임장환 작가는 어릴 적 보았던 창고와 다시 마주친 경험을 예술적으로 승화한 전시와 함께 배틱 기법(물이 스며들지 않는 부분을 활용해 표현하는 기법)을 통한 그리기 활동으로 자신의 예술세계를 관람객과 나눈다.

홍미현 작가는 자신이 보았던 양평 풍경과 유일무이를 주제로 전시를 진행한다. 동시에 자투리 가죽을 활용해 소품을 만들고, 지속가능한 예술의 방향성에 대해 관람객과 대화한다.

한편 팝콘아트마켓 전시는 무료 관람이다. 체험 프로그램은 12월2일까지 매주 토요일 4주간 진행되며 양평군립미술관 누리집을 통해 별도 예약이 필요하다. 특히 수업마다 진행시간, 참가비 등이 달라 안내사항을 꼼꼼히 확인한 뒤 접수해야 한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