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파주시의회 도시산업委 우수 안전체험관 벤치마킹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30 17:55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우수 안전체험관 벤치마킹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우수 안전체험관 벤치마킹. 사진제공=파주시의회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는 27일 오산시 소재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과 파주 LG디스플레이 공장 내 안전체험관에 들러 재난 및 사고 상황 체험과 교육을 위한 안전체험시설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파주시에서 유치하고자 하는 ‘행정안전부 국민안전체험관’에 대한 계획을 검토하고 성공적인 시설 조성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파주시는 총사업비 420억원으로 지상4층, 연면적 8000㎡의 대형 안전체험관을 건립해 대규모 재난-교통-생활 관련 안전체험을 제공하는 테마공원형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 주관 공모를 통과하면 총 270억원 규모의 국-도비 지원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한층 진일보한 안전체험관 시설을 제공해 경기 북부 대표적인 안전체험장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란 예측이다.

2022년 4월 개관한 오산시 국민안전체험관은 연면적 7000㎡의 대형 체험관으로 2022년 기준 6만6000여명이 이곳을 방문했으며 이 중 약 96%가 경기도민이다.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 안전체험관은 LG그룹 계열사 및 협력사 직원의 안전교육을 위한 시설로, 산업현장에 특화된 시설을 운영하며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도시산업위원회는 안전체험관 시설을 둘러보며 생활-교통-재난-산업 등 각 분야 안전시설을 체험하고 운영상 보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우수 안전체험관 벤치마킹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우수 안전체험관 벤치마킹. 사진제공=파주시의회

박은주 도시산업위원장은 "시민이 각종 재난상황에 부딪혔을 때 즉각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지자체의 주요 책무"라며 "파주시 공모 응모안에 부족한 점이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성공적인 국민안전체험관 유치 및 조성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