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여성비전센터 경기지사 표창수상…여성복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03 20:39
광명시여성비전센터 ‘여성회관 네트워크 활성화 우수’ 선정

▲광명시여성비전센터 ‘2023년 여성회관 네트워크 활성화 우수기관’ 선정.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광명시여성비전센터가 경기도내 기관 간 협력관계를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여성권익 향상, 복지 증진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여성회관 네트워크 활성화 우수기관’에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기관 간 연계를 통해 지역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여성비전센터는 광명새일센터와 원스톱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해 취업-창업교육 수료생이 새일센터가 진행하는 행사에 참여하거나 동아리 활동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일일체험교실 등을 열어 수강생 작품을 전시해 고객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판매실습 경험도 제공했다.

또한 여성비전센터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여성에게 진로 탐색과 능력개발 기회를 제공했다. 매년 상-하반기 자격 취득과 취-창업을 위한 정규과정을 통해 1200여명 수강생을 배출했다. 정규과정 외에도 시대흐름 반영한 단기특강을 연 50여 과정을 운영해 600여명 수료생이 배출됐다.

이와 함께 4060세대 시민이 은퇴 후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중년 인생 후반기 지원교육-중년을 다시 봄’ 등 전문성 있는 특화교육을 엄선하여 실시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 지원을 통한 재능기부 문화도 확대하고 있다. 작년 패션 과정 수강생들은 반바지 100벌을 만들어 기부했고, 올해 연말에는 노인용 수면바지를 기부할 예정이다. 목공과정 수강생들은 고양이 스크래처를 길고양이 보호단체에 기부했고, 헤어 미용과정 수강생들은 관내 경로당에서 미용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광명시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관내 교육기관으로서 직장인 야간과정 활성화 등 시민 학습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교육을 운영하고 수강생의 사회 진출을 적극 연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