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고양문화재단 김주원 탱고발레 ‘3Minutes’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04 02:50
고양문화재단 김주원 탱고발레 ‘3Minutes’ 포스터

▲고양문화재단 김주원 탱고발레 ‘3Minutes 그녀의 시간’ 포스터. 사진제공=고양문화재단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고양문화재단은 25일부터 26일까지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김주원의 탱고발레 <3Minutes: Su tiempo 그녀의 시간>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국립발레단 프리마돈나로 15년간 활동한 발레리나 김주원이 탱고음악 매력에 끌려 발레 움직임을 바탕으로 만든 작품이다. 2019년, 2022년 세종문화회관 공연 당시 전 회차 매진으로 주목받은 화제작이며, 2020년에는 대한민국발레축제에 초청받기도 했다.

<3Minutes: Su tiempo 그녀의 시간>은 밀롱가 ‘Su tiempo’를 찾게 된 여인의 사랑과 이별의 시간을 열정적인 탱고음악과 춤, 노래로 표현했다. ‘3 Minutes’은 탱고를 추는 두 파트너가 춤추는 시간 ‘3분’을 의미한다.

탱고와 발레, 그 이질적인 움직임을 조화로 해석한 김주원 외에도 탱고 감성을 담은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 뮤지컬계 ‘미다스의 손’으로 캐릭터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석으로 호평 받고 있는 추정화 등 실력파 제작진과 스타 출연진이 참여해 탱고의 열정과 발레의 우아함을 아름답게 표현한다.

또한 안무가로 돌아온 김주원은 탱고발레에 대한 학습과 연구를 통해 발레 기술을 활용해 탱고의 감성을 더욱 극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탱고발레가 더욱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장르로 성장하길 희망하고 있다.

공연료는 R석 6만원, S석 4만원, A석 3만원이며, 고양시 소재 직장인 할인, 조기예매, 프렌즈데이 할인, 유료 관람티켓 소지자 할인, 24세 이하 청소년 할인, 예술인 할인 등 관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공연정보는 고양문화재단 누리집(artg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