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워크샵에서는 ‘성격을 알면 사람이 보인다!’는 주제로 MBTI 강의가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MBTI 검사를 직접 실시해 보고, 강의를 들으며 자기 자신은 물론, 가족과 동료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성격에 대한 이해를 직무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함께 했다.
이번 워크샵의 한 참여자는 "워크샵을 통해 직접 참여하며 스스로를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나 자신을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는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몸, 뇌, 마음의 통합심리치료를 표방하는 감정코칭전문가,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상담 및 코칭의 이론적 학습에 그치지 않고, 직접 상담과 코칭을 진행해 사례 분석을 토의할 수 있는 동료 상담반과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대비반, 청소년 상담사 3급 자격증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현장형 인재 양성을 위해 정규과정은 물론, 상담세미나, 상담 및 코칭을 주제로 한 독서 세미나, 명상동아리 활동과 지역별 학생모임, 상담 관련 국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반 등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취업, 창업 및 강사 활동을 지원하며, 이미 창업하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졸업생 및 학과 교수진과의 오프라인 만남을 통해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교육부 인가 4년제 실용학부중심의 커리큘럼을 보유한 원격 대학으로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잇달아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2024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12월 1일부터 시작한다.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