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파주시 경기도 교통평가 ‘최우수’…공공형택시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07 22:05
파주시청 출입구

▲파주시청 출입구.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는 교통혁신으로 대중교통 불편을 해소하는데 크게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3년 경기도 교통 분야 시-군 평가에서 B그룹에 속한 10개 도시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우수 교통정책을 발굴하고 확산하고자 마련됐으며, 경기도 31개 시-군을 인구수에 따라 A부터 C그룹까지 3개 그룹으로 나눠, 2022년도 1년간 실적을 기준으로 △교통일반 △교통안전 △택시행정 △대중교통 △교통정보 등 5개 분야 18개 항목 32개 지표를 검토해 우수 시-군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파주시는 작년 광역버스 준공영제 전환 및 직행좌석 노선 신설 등 광역교통 서비스를 개선하고, 노선입찰형 준공영제 마을버스 신규노선을 추진해 공공성 및 편의성을 강화해 시민에게 친절, 정확,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또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특별교통수단 및 저상버스를 도입-운영하고 교통 소외지역 주민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공공형택시 운영으로, 교통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한 점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7일 "올해 경기도 교통 분야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는 ‘광역교통 기반시설 확충 및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예산 투자와 관계 공무원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더 많이 노력해 체감할 수 있는 교통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