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최대호 안양시장 4개 대학 ‘안양학’ 순회특강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15 14:51
최대호 안양시장 14일 연성대 안양학 특강

▲최대호 안양시장 14일 연성대 안양학 특강.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올해 관내 연성대-대림대-성결대-안양대에서 안양학 특강을 통해 "청년정신으로 두려움 없이 포기하지 말고 후회 없이 세상과 부딪히고 화해하는 삶을 영위해 보라"고 대학생을 격려하고 응원을 보냈다.

최대호 시장은 14일 연성대 인스퍼레이션홀에서 대학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 성장의 50년, 비상하는 100년’을 주제로 안양학 특강을 진행했다. 강의에서 최대호 시장은 안양이 읍에서 시로 승격하기까지 지난 50년 역사와 미래 100년을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소개했다.

특히 청년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안양청년창업펀드 1호를 통해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 자립청소년 일자리 창출에 힘쓰는 사회적기업 브라더스키퍼 등 안양 청년기업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언급했다.

최대호 시장은 "안양시는 단순한 취업-창업 지원이 아니라 안양 정착으로 이어지는 정주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청년 맞춤형 정책 마련에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 꿈을 키워 세계적 안무가로 성장한 리아킴,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맹활약한 권세현-이정태-유가람 선수 등 안양을 빛낸 청년사례를 통해 대학생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했다.

최대호 시장은 ‘불요파(不要?)-불요기(不要棄)-불요회(不要悔), 즉 두려워하지 말고, 포기하지 않고, 후회하지 말고 세상을 슬기롭게 청년정신으로 살았으면 좋겠다"고 역설했다.

최대호 안양시장 14일 연성대 안양학 특강

▲최대호 안양시장 14일 연성대 안양학 특강. 사진제공=안양시

안양학은 안양의 어제와 오늘을 토대로 내일을 조명하는 지역학으로, 2019년 안양시 정책공모전에서 ‘안양사람이 대학생에게 전하는 안양이야기, 안양학개론’이 동상을 수상했는데, 이를 계기로 시작했다.

2020년 안양대에서 교양과목으로 처음 개설된 안양학은 지도교수 외에 안양시장, 역사 전문가, 일자리 전문가, 기업인 등이 특강을 맡아 총 15주간 진행된다. 연성대 특강에 앞서 최대호 시장은 4월 ‘청년이 행복한 안양’을 주제로 대림대에서 강의했으며, 10월과 이달 6일 성결대-안양대에서 각각 강연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