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파주 별난독서문화체험장, 공공 우수야영장 인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18 09:14
파주 별난독서문화체험장 북콘서트

▲파주 별난독서문화체험장 북콘서트.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3년 공공 우수야영장에 ‘별난독서문화체험장’ 캠핑장이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은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캠핑 이용객 수요에 대응해 양질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야영장을 발굴해 질적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이번 평가는 실시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등 4개 분야에서 안전, 위생 기준 등 조건에 부합한 야영장을 대상으로 서면심사 및 현장평가를 실시해 공공 우수야영장 20곳을 선정했다.

가족(어린이) 친화 부분에 선정된 별난독서문화체험장 캠핑장은 폐교된 금곡초등학교를 파주교육지원청으로부터 대부받아 활용한 교육 체험시설로, 캠핑장과 작은 도서관을 만들어 독서-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특히 그동안 경기콘텐츠진흥원-경기문화재단 등과 연계한 각종 공연 및 문화예술 교육을 진행하고, 영화와 음악과 독서가 함께하는 특색 있는 경험을 제공해 이용객 호응을 이끌고 있다.

파주 별난독서문화체험장 전경

▲파주 별난독서문화체험장 전경. 사진제공=파주시

김경일 파주시장은 "문화와 관광 중심, 캠핑수도 파주를 대표하는 별난독서문화체험장을 방문하는 야영객이 가족과 함께 영화와 음악와 독서가 함께하는 품격 있는 문화관광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