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왕시 ‘백운호수 통합학교’ 설립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5 12:38
의왕시 24일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 업무협약 체결

▲의왕시 24일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의왕시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성제 의왕시장, 성정현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양묵 의왕백운프로젝트금융투자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가칭)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내년 2월 예정인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에 대한 경기도교육청 투자심사를 앞두고 학교 설립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담아내기 위해 마련됐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이날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학교 설립 추진에 힘을 실었다.

이날 3자 간 협약서에는 학의동 1104번지 일원에 설립될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과 관련해 △의왕시가 토지 및 건물을 무상제공하고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원활한 학교운영 및 양질의 교육기회 제공 △의왕백운PFV는 학교 건물을 건축해 의왕시에 기부채납하고 학교 비품 및 필요사항을 학교에 기부채납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사진제공=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사진제공=의왕시

이에 따라 의왕시는 백운호수 초등학교 인접 유치원 부지(2845㎡)를 무상제공하고, 의왕백운PFV는 학교시설 건축 및 학교 비품 등을 지원하는 등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이 2026년 3월 개교를 목표로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백운밸리 지역에는 중학교가 없어 학부모와 학생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이소영 국회의원, 김영기 도의원, 시의원, 최기식 국민의힘 의왕과천당협위원장, 경기도교육청 및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관계자, 백운호수초등학교 학부모 임원, 백운밸리 입주민 등이 참석해 초-중 통합학교 설립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업무협약식에서 "의왕시가 교육에 많은 투자와 관심을 보여주고 있어 고맙게 생각하며,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이 앞으로 통합교육과정 운영의 시범적인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도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의왕시 24일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 업무협약 체결

▲의왕시 24일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24일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 업무협약 체결

▲의왕시 24일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에 대해 "백운밸리 주민과 학부모의 오랜 숙원사업인 중학교 설립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해준 임태희 교육감님과 교육청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이 초-중 통합학교 설립의 본격적인 발판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2026년 3월 차질 없이 개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성정현 교육장은 "오늘 협약식은 그동안 백운밸리 주민의 많은 요구와 의왕시, 백운PFV의 협력, 그리고 교육청 노력으로 이뤄진 것으로 오늘 협약식을 발단으로 초-중 통합학교 설립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양묵 대표이사는 "그동안 백운PFV는 백운밸리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그 일환으로 유치원 부지 기부채납을 통해 초-중 통합학교 설립 단초가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