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광명동굴 빛 축제’ 5일개막…9일 드론쇼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3 22:23
광명도시공사 ‘2023 광명동굴 빛 축제’ 포스터

▲광명도시공사 ‘2023 광명동굴 빛 축제’ 포스터.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광명도시공사는 12월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광명동굴 빛의광장 일원에서 ‘2023 제1회 광명동굴 빛 축제’를 개최한다.

광명동굴 빛 축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다시 찾아온 평화 의미를 광명시민과 함께 나누고, 광명시 대표 관광지인 광명동굴의 아름다운 겨울을 함께 즐기고자 마련됐다.

광명동굴 빛 조형물 전시는 축제기간 동안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전시 기간 광명동굴 야외경관을 아름답게 물들인 빛 조형물을 관람하고 다양한 포토존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인생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특히 이번 광명동굴 빛 축제에선 ‘빛’을 활용한 체험형 미디어아트 전시 ‘오르:빛 워터파고다’를 무료로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다. 오르:빛 워터파고다는 경기도 곳곳을 빛으로 물들이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역연계 문화기술 콘텐츠 제작 및 운영 사업으로 12m 높이 거대한 물탑과 다양한 크기 물덩어리로 구성돼 있다.

주말에는 만지면 색과 소리가 변하는 빛나는 물덩어리를 직접 쌓아올리며 소망을 기원하고, 소망을 증강현실 기술로 광명동굴 미디어타워에 공유하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오는 9일 토요일 오후 6시부터는 평화의 빛을 밝히는 광명동굴 빛 축제 점등식이 진행된다. LED 갑옷으로 무장한 댄스 퍼포먼스와 레이져쇼를 시작으로 어두운 겨울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드론 라이트쇼’를 즐길 수 있다.

토요일과 일요일 양일간은 공연-체험-먹거리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축제기간 광명동굴 야간개장에 따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동굴 지상층에 한해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마지막 입장 마감은 오후 8시다.

서일동 광명도시공사 사장은 3일 "광명동굴에서 광명시민 안녕과 광명 발전을 기원하는 평화의 빛 축제를 진행하게 됐다"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광명동굴의 특별한 겨울을 함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