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무협 ‘무역의 날’ 60주년 기념 외국인 홍보대사 위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6 06:00
(사진 2)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 외국인 홍보대사 위촉

▲5일 60주년을 맞은 ‘무역의 날’을 기념해 선별된 22개국 60여명의 외국인 홍보대사들이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60주년을 맞은 ‘무역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22개국 외국인 60여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원)생·직장인 중 각국 대사관의 추천을 통해 외국인 홍보대사를 뽑았다. 풍부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경험과 한국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진 인원이 선별됐다.

위촉된 외국인 홍보대사는 지난 5일 무역의 날 기념식에 직접 참석해 관련 내용을 SNS에 게재하는 것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기념식 참석에 이어 한국무역협회와 케이타운포유에서 준비한 ‘K-POP 문화체험 특별 투어’에 참여해 최신 유행곡 댄스 수업을 듣는 등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외국인 홍보대사는 향후 무역협회에서 주최하는 무역 관련 행사 및 교육, 한국의 수출 상품 등을 자국에 홍보하는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병유 한국무역협회 회원서비스본부장은 "지난 60년간 한국 무역을 이끌어 온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인 현장에 외국인 홍보대사들이 함께해 많은 것을 보고 듣는 기회가 됐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홍보대사들을 통해 한국 무역 성과를 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