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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신규 획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1 11:01

고객만족지수 분석해 상품·서비스에 반영한 점 인정받아

레드캡투어

▲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가 8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하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레드캡투어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레드캡투어가 지난 8일 열린 ‘2023년 하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CCM 인증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기업이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을 거치는지 평가하는 국가 공인 인증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레드캡투어는 지난 2011년 자체 개발한 고객만족지수 RCSI(redcaptour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통해 매월 약 3000여건의 VOC를 분석해 고객 불만을 유형화하고, 개선책을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한 점이 인증 획득에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고객의 안전 보장을 위해 △블로그·앱·알림톡을 통한 최신 출장 정보 제공 △24시간 ETS(Emergency Travel Service) 운영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매뉴얼 제정 △차량 검수 및 탁송 프로세스 재수립 △전기차 이용 가이드북 제공 등 고객 중심 활동을 펼친 점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레드캡투어 관계자는 "향후 임직원 및 협력업체 대상 상생 프로그램 강화와 설문조사·홈페이지·내부 시스템을 비롯한 고객관리시스템(VOC) 수집 채널 고도화, 직원 만족도 조사 등의 VOC 다각화를 통해 내외부적으로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kys@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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