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NH농협은행 경북본부, 취약계층에 2억원 상당 ‘사랑의 꾸러미’ 전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20 09:03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는 NH농협은행 경북본부와 지난 19일 도청 접견실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임도곤 NH농협은행 경북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도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농협은행 사랑의 꾸러미 기탁

▲NH농협은행 경북본부는 취약계층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 꾸러미’를 전달 했다.(제공-경북도)

지난 1일 NH농협은행 경북본부는 ‘경북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서 첫 기부자로 1억 원을 기탁한데 이어, 도내 지역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경북교육장학회에 5억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나눔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번에 준비한 ‘사랑의 꾸러미’는 개당 5만 원 상당의 생필품(라면, 햇반, 삼계탕, 고구마, 귤, 라면, 카레, 짜장 등) 4000세트, 총 2억 원 상당으로 이렇게 마련된 꾸러미는 2024년 1월 중 시군을 통해 도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NH농협은행 경북본부의 꾸준한 나눔에 감사드리며, ‘사랑의 꾸러미’를 경북 도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는 전국에서 성금 모금이 높은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매년 연말 나눔 캠페인 모금액이 목표액 대비 100% 이상을 달성하고 있어 전국 최고의 나눔 지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추운 겨울이지만 NH농협은행 경북본부의 선행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러한 선한 영향력을 이어갈 수 있게 도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jjw5802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