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GS건설이 경북 영주 상망동에서 공급한 ‘영주자이 시그니처’가 흥행 몰이에 성공하며 1순위 청약에서 전 평형이 마감됐다.
20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영주자이 시그니처’에 대해 지난 19일 1순위 청약을 받은 결과 총 692가구에 1609명이 신청해 평균 2.3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평형 마감됐다.
84㎡B 타입은 23가구 모집(기타지역 포함)에 265명이 신청해 11.52대 1(기타지역 포함)의 최고 경쟁력을 기록했다.
지역 부동산업계는 이같은 청약성적표는 최근 대구·경북지역의 부동산경기 침체상황을 감안하면, ‘자이’만의 차별화 된 상품성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킨 결과라고 분석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영주자이 시그니처’가 영주지역 최초로 들어서는 ‘자이’ 브랜드에 대한 지역민들의 선호도가 높아졌고, 견본주택을 다녀온 소비자들로부터는 상품성이 입에 오르내리며 입소문을 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10일 동안 1만 50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연일 몰려드는 방문객들로 모델하우스 내부는 인산인해의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소비자들도 ‘자이’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에 이어 차별화된 상품성에 만족감을 표시하고 있다. 남향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 확보는 물론, 4, 5베이 판상형 위주 설계를 적용해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권으로 입주 후 느낄 수 있는 주거만족도에 대한 기대감도 심어줬다.
주부들을 위한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 등 수납공간도 세대 내부 곳곳에 마련했으며, 주방은 동선을 최적화해 다양한 공간활용이 편리하도록 구성했다. 특히 103동 최상층에는 영주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스카이라운지(클럽 클라우드)를 배치해 관심을 끌었다.
이밖에도 단지 앞 축구장 2배 규모인 약 4000여 평의 기부채납 공원 △커뮤니티시설 ‘클럽 자이안’ △주차공간 100% 지하화 △ 다양한 조경시설 △계약 후 전매가능 등 그동안 영주지역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시설들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자이’ 브랜드의 차별화 된 상품성과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소비자들의 청약문의가 많았다" 며 "10명의 전문상담원들의 상품안내에 이어 전매제한이 없다는 설명도 수요자들을 만족시킨 것으로 분석된다" 고 밝혔다.
GS건설은 27일 당첨자 발표에 이어 내년 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영주자이 시그니처’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27층 8개 동으로 전체 763가구로 이뤄졌다. 평형별로는 △84㎡A 415가구 △84㎡B 42가구 △84㎡C 166가구 △102㎡ 67가구 △117㎡ 73가구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했다. jjw5802@ekn.kr
20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영주자이 시그니처’에 대해 지난 19일 1순위 청약을 받은 결과 총 692가구에 1609명이 신청해 평균 2.3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평형 마감됐다.
▲GS건설의 ‘영주자이 시그니처’ 견본주택에서 수요자들이 단지 모형을 살펴보고 있다. |
지역 부동산업계는 이같은 청약성적표는 최근 대구·경북지역의 부동산경기 침체상황을 감안하면, ‘자이’만의 차별화 된 상품성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킨 결과라고 분석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영주자이 시그니처’가 영주지역 최초로 들어서는 ‘자이’ 브랜드에 대한 지역민들의 선호도가 높아졌고, 견본주택을 다녀온 소비자들로부터는 상품성이 입에 오르내리며 입소문을 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10일 동안 1만 50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연일 몰려드는 방문객들로 모델하우스 내부는 인산인해의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소비자들도 ‘자이’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에 이어 차별화된 상품성에 만족감을 표시하고 있다. 남향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 확보는 물론, 4, 5베이 판상형 위주 설계를 적용해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권으로 입주 후 느낄 수 있는 주거만족도에 대한 기대감도 심어줬다.
주부들을 위한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 등 수납공간도 세대 내부 곳곳에 마련했으며, 주방은 동선을 최적화해 다양한 공간활용이 편리하도록 구성했다. 특히 103동 최상층에는 영주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스카이라운지(클럽 클라우드)를 배치해 관심을 끌었다.
이밖에도 단지 앞 축구장 2배 규모인 약 4000여 평의 기부채납 공원 △커뮤니티시설 ‘클럽 자이안’ △주차공간 100% 지하화 △ 다양한 조경시설 △계약 후 전매가능 등 그동안 영주지역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시설들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자이’ 브랜드의 차별화 된 상품성과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소비자들의 청약문의가 많았다" 며 "10명의 전문상담원들의 상품안내에 이어 전매제한이 없다는 설명도 수요자들을 만족시킨 것으로 분석된다" 고 밝혔다.
GS건설은 27일 당첨자 발표에 이어 내년 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영주자이 시그니처’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27층 8개 동으로 전체 763가구로 이뤄졌다. 평형별로는 △84㎡A 415가구 △84㎡B 42가구 △84㎡C 166가구 △102㎡ 67가구 △117㎡ 73가구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했다. jjw580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