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최병준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지방자치 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20 15:35
의성=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의회 최병준 의원(경주, 국민의힘)이 지난 15일, 경북 의성에서 개최된 ‘2023 경상북도 지방자치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기쁨을 안겼다.

최병준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지방자치 대상 수상

▲최병준 경북도의원이 경상북도 지방자치 대상을 수상 했다.(제공-최병준 의원실)

한국지역신문협회 경북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회 의원 가운데 우수한 성과를 거둔 인물을 시상하는 행사로, 최병준 의원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탁월한 공로가 높이 평가돼 수상하게 됐다.

최 의원은 기획경제위원회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경상북도 안전취약계층에 대한 안전 환경 지원 조례’ 제정을 통해 민생경제 안정화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체계 마련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했고,

‘경상북도 태권도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문화와 체육 활동 콘텐츠를 이용해 지역의 관광산업발전을 위한 제도 마련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도민의 복리 증진 향상을 위해 집행기관의 견제와 감시 역할에 충실했으며, 의회운영의 전문성과 독립성 확보를 통해 자치분권 실현에 앞장서는 등 지방자치 발전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최병준 의원은 "경상북도 지방자치 대상을 수상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도민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도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과 동시에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를 통해 경북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소임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jjw580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