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0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KB국민은행,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 근절 나선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21 17:22
국민으행

▲21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 범죄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박헌수 국방부조사본부장(좌측 두번째), 김봉식 경찰청 수사국장(좌측 첫번째),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대표(좌측 세번째)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KB국민은행은 국방부조사본부, 경찰청과 군장병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방부조사본부, 경찰청, KB국민은행은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 범죄 근절 ▲군장병 피해자 보호 방안 마련 ▲다양한 매체를 통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 등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세 기관은 ‘업무 추진단’을 공동 구성하고 군장병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 발생 유형과 다양한 범죄 수법 등 각종 정보 공유 및 데이터 분석을 실시한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의 선제적인 예방 대책을 마련하고 보이스피싱을 방지할 계획이다.

박헌수 국방부조사본부장은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 범죄 근절을 위해 경찰과 금융회사가 협력해주시는 것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보이스피싱을 강력하게 단속하고 근절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대표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은 고객 자산을 보호하는 금융회사로써 책임의식을 갖고 꾸준히 노력해온 부분이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을 근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