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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하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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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유튜브 구독자 170만명 돌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26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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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의 유튜브(Samsung POP) 구독자수가 업계 최초로 17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제공=삼성증권



[에너지경제신문=윤하늘 기자] 삼성증권은 26일 자사 유튜브(Samsung POP) 구독자수가 업계 최초로 17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화제의 캐릭터인 킹바다를 주인공으로, 힙합 듀오의 노래를 기반으로 제작한 영상이 30만이 넘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구독자수 증대로도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증권의 공식 유튜브채널은 투자 전망 등 리서치 콘텐츠 뿐만 아니라 투자 및 경제와 관련된 재미 요소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그 중 삼성증권 앱 엠팝 특징과 기능을 힙한 노래와 영상에 담아 홍보하는 ‘느슨해진 투자씬에 mPOP을 줘’ 에 MZ세대 반응이 뜨겁다.

1편은 공개된 지 이틀만에 10만뷰를 돌파했다. 1편은 투자에 킹 받을 땐 엠팝이라는 메인 메시지로 무지성 투자를 지양하고 풍부한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엠팝을 홍보했다. 후속으로 공개된 2편은 엠팝의 특화된 기능들인 ’리서치톡‘, ’주식굴링‘, ’미국주식 주간거래‘를 가사에 담았다.

’느슨해진 투자씬에 엠팝을 줘‘ 노래를 만든 힙합 듀오 ’이짜나언짜나‘와 킹바다로 활약하고 있는 개그우먼 ’허미진‘이 함께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허미진은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댄서 ’베베‘의 리더 바다를 패러디해 인기를 얻고 있고, ’이짜나언짜나‘ 는 대학 축제를 중심으로 입소문 난 힙합 듀오이자 틱톡 팔로워 50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이다.

삼성증권은 ’느슨해진 투자씬에 엠팝을 줘‘ 외에도 로드 퀴즈쇼 ’삼성증권이 쏜다‘, 국내 최초 투자심리 토크쇼인 ’I Like 댓‘, 삼성증권의 연금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연금 관련 제도에서 상품에 이르는 상세한 내용을 담은 ’연금교습소‘ 등 다양한 컨텐츠로 1억8000만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방일남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단순한 투자에 관한 전문적인 용어와 설명만이 아닌, 늘어나는 디지털 채널의 고객들에 맞춘 트렌드를 활용한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구독자와 투자자들이 흥미롭게 투자를 배우고 성공투자로 갈 수 있도록 삼성증권 유튜브만의 특별하고 가치있는 컨텐츠를 지속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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