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올림픽 최초 메타버스 '버츄얼 강원'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02 17:26

'버츄얼 강원', 2일 최초로 공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시간·장소 제약 없는 가상공간으로 즐겨

버츄얼 강원

▲강원 2024 대회 ‘버츄얼 강원’. 사진=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 공식 메타버스 ‘버츄얼 강원’이 2일 공개됐다.

최초로 시도되는 올림픽 메타버스 플랫폼 ‘버츄얼 강원’은 강원특별자치도가 개발하고 과기부와 국제올림픽위원회 그리고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 조직위 등이 지원한다.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에 중점을 둔 메타버스 ‘버츄얼 강원’ 발표로 세계 각지의 팬들이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를 체험할 수 있게 됐다.

버츄얼 강원은 전 세계 사용자에게 다양하고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며, 청소년들이 강원 2024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경기장 가상 투어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서로 경쟁할 수 있는 게임과 챌린지를 통해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를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동시에 전 세계 각지의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버츄얼 강원’은 접근성을 최대로 높이기 위해 여섯 가지 언어 버전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버츄얼 강원’ 내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사용자는 다양한 헤어 스타일, 체형 및 의류 옵션이 제공되는 30가지 다양한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아바타들은 기쁨, 사랑, 슬픔, 놀람, 분노 등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든 후 3D 가상 세계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며 실제 건물에 환상적 요소를 가미한 올림픽경기장과 선수촌 등 아홉 개의 건물도 미리 둘러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네 개의 개최도시(평창, 강릉, 정선, 횡성)의 관광명소를 방문할 수 있다.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 기간 동안 ‘버츄얼 강원’ 방문자들은 이벤트를 즐기고 온라인 미니게임에서 스키점프, 볼슬레이 및 컬링을 경험하고 경쟁한다. 실제와 비슷한 가상 세계에서 올림픽 가치와 의미 및 스포츠를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는 오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14일간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 횡성에서 열리며 쇼트트랙 등 총 7개 경기 15종목에서 81개의 메달을 두고 세계 청소년 선수들의 꿈과 열정을 선보인다. 대회 입장권은 티켓팅 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매 중이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