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영월문화관광재단, 춘천과 '영월문화충전 팸투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08 12:58
영월문화관광재단, 춘천-영월 문화도시간 교류

▲영월문화관광재단은 최근 춘천-영월 간 법정문화도시 교류로 ‘영월문화충전 팸투어’를 진행했다. 사진=영월군

영월 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 (재)영월문화관광재단은 최근 춘천-영월 법정문화도시 간 교류로 ‘영월문화충전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영월군에 따르면 춘천마임축제와 춘천인형극제, 춘천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문화프로덕션 도모, 협동조합 판 등 춘천 문화예술축제 및 축제 기획과 관련된 예술 단체, 축제와 연계된 행정 인력 등 다양한 축제 관련 구성원 참여자·관계자 40명이 함께했다.

이번 문화교류는 강원권역의 문화도시 간 교류를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법정문화도시 춘천의 축제 실무자들이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영월군 에코빌리지를 찾아 ‘2024 축제 기획 해커톤 동계 워-캠프 <작전명:봄식당>’를 개최하며 시작됐다.

‘영월문화충전 팸투어’는 영월군을 소개하는 버스투어를 시작으로 영월관광센터로 이동해 영월 문화도시 소개, 영월군의 테마별 문화관광자원을 체험했다.

영월을 둘러본 참가자들은 "영월군의 문화자원들을 체험중심으로 속속들이 보면서 문화도시 영월만의 특별한 매력과 문화충전도시 영월의 비전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경희 영월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장은 "이번 교류를 통해 강원도 권역의 문화도시 간 교류를 확대하겠다"며 "지역 간 끈끈한 교류 네트워크를 구축해 새로운 문화화합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