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경찰, ‘울릉경찰서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10 16:28
울릉=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경찰청은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울릉경찰서를 방문해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피해자 보호 및 여성청소년 사건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울릉지역의 경우 작년 한해 가정폭력·교제폭력이 전년대비 11건에서 23건으로 일부 증가하고 있고 신임경찰관들이 많이 근무하고 있지만 지리적 여건과 물리적인 한계로 자체 점검을 통해 전반적인 업무처리의 적정성 등을 평가했다.

경북경찰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울릉경찰의 업무 전문성을 제고하고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피해자 보호를 강화해 여성청소년 사건에 대해 엄정하게 대응하는 등 ‘국민의 평온한 일상 지키기’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이번 컨설팅에는 道경찰청 여성청소년과장을 팀장으로 여성청소년과 각 기능 실무자 4명을 팀원으로 구성했으며, 주요 컨설팅 사항으로는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여성 안전 종합대책 시행 등 관리△소년범죄·위기청소년 관리 △여성청소년 사건처리 실태 등을 지도·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울릉의 치안 특성과 그에 따른 맞춤형 경찰 활동에 대한 의견과 현장 애로사항 등을 청취할 예정이다.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이번 현장 컨설팅을 내실 있게 추진해 울릉경찰이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피해자 보호 등 여성청소년 업무 전반의 전문가로 한 단계 도약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全 경북경찰의 현장대응 역량을 상향 평준화하는 한편, 치안 사각지대 해소 등으로 경북도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jjw580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