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Check-in 호텔] 호텔가, ‘충성고객 잡기’ 무료멤버십 공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11 17:52

파르나스 호텔, 브랜드 통합 무료 멤버십 신규 출시
신라호텔, 멤버십 회원 대상 평생 이용권 증정 행사
글로벌 호텔 멤버십 셀렉티브, 제휴매장 할인 제공

호텔신라 멤버십 서비스

▲신라호텔 무료 멤버십 ‘신라리워즈’의 회원 대상 이벤트 홍보 포스터. 사진=신라호텔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국내 특급호텔들이 젊은 MZ세대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무료 멤버십’ 공세를 펼치고 있다.

11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숙소 및 식사 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무료 멤버십은 기존 유료 멤버십 대비 젊은 고객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MZ세대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주력 서비스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파르나스 호텔은 통합 무료 멤버십인 ‘파르나스 리워드’를 신규 출시했다.

파르나스 리워드는 그랜드인터컨티네탈 서울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 파르나스호텔 제주 등 호텔 브랜드를 아우르는 통합 멤버십으로, 투숙일수나 적립 포인트에 따라 5개 등급으로 구분된다.

파르나스 호텔은 "고객들이 파르나스호텔의 모든 브랜드를 넘나들며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멤버십을 신설했다"며 "일부 등급부터 클럽 라운지 및 피트니스 클럽 이용권을 증정하고, 미니바와 풀사이드 바 칵테일 및 무료 숙박권, 주중 1+1 숙박권 등의 특전 중 혜택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신라호텔도 최근 무료 멤버십인 ‘신라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이색 이벤트를 전개하면서 고객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신라리워즈 회원 중 올해 말까지 출산한 후 3성급 호텔 브랜드인 신라스테이에 1박 이상 숙박한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를 받아 50명을 선정하는 행사다. 선정된 회원은 신라스테이의 평생 회원권을 부여받을 수 있다. 평생 회원에게는 매년 제공하는 신라스테이 연간 5박 숙박권과 돌잔치 이용 시 할인 등 혜택이 주어진다.

호텔들은 레스토랑과 제휴한 할인행사도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호텔 브랜드 통합 멤버십 ‘셀렉티브’는 하얏트호텔의 안다즈 서울강남, 메리어트의 르메르디앙 서울명동, 아코르의 소피텔앰배서더 서울 등에서 이용이 가능한 멤버십이다.

셀렉티브는 현재 제휴 매장과의 멤버십 혜택 서비스를 제공 중으로, 오는 2월 29일까지 퀸즈파크 청담 및 한남점에서 식사하는 무료 멤버십 고객은 매장별로 10만원 이상 이용 시 파스타 증정이나 10% 할인 등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무료 멤버십 1종과 유료 멤버십 4종으로 구성된 셀렉티브의 무료 멤버십은 객실 할인 10% 및 시추안하우스, 텍사스데브라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외식 전문기업 ‘썬앳푸드’의 식음매장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신라호텔 관계자는 "무료 멤버십은 유료 멤버십처럼 식음 할인의 폭이 크지 않으나, 대신 인기제품 ‘홀케이크 멤버십 특가’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무료 멤버십이 젊은 고객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만큼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y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