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원강수 원주시장, 주요 업무보고 일타강사로 나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12 19:30

'2024 값진 원주 무엇이든 물어보살' 부제로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원시장, 주요업무보고회

▲원강수 원주시장이 12일 백운아트홀에서 열린 2024 주요업무 보고회에서 일타강사로 나서 ‘원주시 재정 1조4545억원’의 분포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박에스더 기자

원주 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강수 원주시장은 12일 2024 주요업무 보고회에서 ‘2024 값진 원주 무엇이든 물어보살’을 부제로 일타강사로 나섰다.

민원창구 등 필수 인력을 제외하고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번 보고회는 시정 목표에 따른 분야별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갑진년 새해 힘찬 출발을 다짐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보고회는 올해 중점 추진할 주요 현안사업을 10대 전략과제별로 나눠 살펴봤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기업하기 좋은 경제도시 육성 △시민중심 문화·교통 인프라 확충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복지 실현 △자연과 사람이 어울리는 친환경 도시 건설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인프라 구축 등이다.

또 △행정역량 강화, 적극 행정 △시민 모두가 건강한 지역사회 구현 △누구나 살고 싶은 농촌 건설 △깨끗한 수돗물 공급과 완벽한 하수처리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문화 조성 등이 해당된다.

시는 이날 발표한 주요업무계획을 보다 구체화해 세부 시행계획을 수립하는 등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올해는 민선8기읭 반환점을 도는 중요한 시기"라며 "주요 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원시장, 주요업무보고

▲원강수 원주시장이 12일 백운아트홀에서 가진 ‘2024 주요업무 보고회’에서 일타강사로 나서 10대 전략과제 중 ‘기업하기 좋은 경제도시 육성’을 위한 과제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박에스더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