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0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저축은행중앙회, 모바일 웹뱅킹 서비스...SB톡톡플러스 업데이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18 09:19
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 SB톡톡플러스 업데이트 내용.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저축은행중앙회는 고객의 금융서비스 편의성 향상을 위해 이달 15일부터 모바일 웹뱅킹 서비스를 개시하고, SB톡톡플러스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모바일 웹뱅킹 서비스는 인터넷뱅킹처럼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상품가입, 조회, 이체 등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전용 어플리케이션(SB톡톡플러스 및 개별 저축은행 앱 등) 설치 없이 저축은행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저축은행중앙회는 SB톡톡플러스에 ‘조회·계좌개설 간소화’, ‘쉬운모드’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중점적으로 개선하는 고객 맞춤형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조회·계좌개설 간소화’ 개선을 통해 고객이 계좌개설 중 통화나 다른 앱 사용 등으로 개설이 중단된 경우 중단 시점부터 ‘이어가기’를 통해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계좌 및 상품 조회, 이체 등 앱 내 금융서비스 이용 화면을 개선해 스크롤 이동 없이 한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도록 변경됐으며, 복수 노출되던 동의서 역시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또한 ‘쉬운(간편)모드’ 도입을 통해 글자 크기만 단순 확대되던 기존 ‘큰글씨서비스’를 보완해 고객이 시각적으로 보다 쉽게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는 화면으로 개편했다.

이밖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SB톡톡플러스 내에서 신분증 사본판별, 모바일 운전면허증, 휴대폰 본인확인 강화 등의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저축은행 고객의 편의성 제고와 최근 금융 트렌드 부합을 위해 다양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확대·개선해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신규 금융서비스 발굴 및 제공을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 환경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