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평창송어축제, 겨울 즐기는 인파로 '북적북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18 13:24

17일 18만명 돌파 집계
황금송어를 잡아라 등 즐길거리 풍성

'24. 송어축제, 황금송어를 잡아라

▲지난달 29일 평창군 진부 오대천 일원에 개막한 제15회 평창송어축제에서 황금잉어를 잡고 환호하는 관광객. 사진=평창군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 진부 오대천 일원에 개막한 제15회 평창송어축제의 입장객 수가 17일 현재 18만명을 돌파했다.

평창송어축제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축제 방문객은 가족 단위와 단체 관광객 등 다양했으며, 외국인 관광객들도 3000여명이나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진짜 겨울’을 주제로 송어 낚시, 겨울 놀이, 먹거리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또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눈썰매, 스노우 래프팅, 스케이트, 얼음 자전거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놀이터가 마련돼 있다.

특히 이번 축제 기간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 19일부터 개최돼 지난해보다 더 많은 관광객이 축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축제는 다양한 이벤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황금송어를 잡아라’다. 낚시터에서 황금 송어를 잡으면 순금 반 돈으로 제작된 기념패를 받을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24. 송어축제, 댄스챌린지

▲제15회 평창송어축제를 즐기는 방범, ‘댄스 챌린지’ 포스터. 사진=평창군

댄스 챌린지이도 한 몫한다. 아트유프로젝트 무용단원이 평창송어축제 상징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메타 숏폼 영상을 따라해 보면서 참가자들은 축제를 즐기고 생동감 넘치는 댄스 동작을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나 평창사랑상품권을 이용하면 축제 참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10만원을 평창에 기부하면 10만원은 세액공제로 돌려받고, 기부 답례품으로 평창송어축제를 선택하면 얼음낚시종합 이용권이나 3만원 할인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평창사랑상품권을 구매하면 10% 할인 효과도 볼 수 있다.

송어잡이 초보자들을 위한 낚시 교실도 열린다. 이정구 프로가 축제장에 상주하며 낚시 초보자들이 송어를 성공적으로 잡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밖에도 제1회 평창축제사진 전국 공모전 전시회가 실내낚시터에서 진행된다. 먹거리터 내 무대에서 지역 예술인들이 다양한 공연을 펼치고 있다.

최기성 평창송어축제위원장은 " 다양한 활동과 이벤트를 마련해 방문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얼음판 위에서 짜릿한 손맛을 느끼고 싶다면 평창송어축제로 놀러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4. 송어축제, 송어낚시 어린이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