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에서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 시험 대비 국비지원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토픽코리아 재직자 교육 운영팀에 따르면 해당 과정은 필기, 실기 원패스 과정으로 개강은 매주 1회이며 전 차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과 2급의 경우, 등급별 자격 제한이 없으므로 응시자는 자신의 선택에 따라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 과목과 난이도에서 차이를 보인다.
2급 필기시험 과목으로는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이 있으며 실기는 스프레드시트 실무로 시험이 진행된다. 1급의 경우 데이터베이스 일반, 데이터베이스 실무를 추가로 봐야 한다. 2020년까지 실기시험은 Microsoft Office 2010 버전을 활용했지만 2021년부터는 Office 2016 버전으로 교체됐다.
관계자는 "토픽코리아의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은 전 강의 PC 및 모바일 수강 지원, 1년 무제한 반복 학습, 전문 강사진의 실무 강의, 최신 출제 기준 100% 반영 등 합격을 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과정은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으로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수강할 수 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외에도 토픽코리아의 국비 과정으로는 한국어교원 3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직업상담사 2급, 임상심리사 2급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