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영월군, 인구소멸 '관광'으로 극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19 23:29

영월문화관광재단, 영월 관광포럼 개최

영월관광포럼

▲영월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2일 인구소멸 시대 지속 가능 관광을 위한 영월 관광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영월군

영월=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영월군은 최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구소멸 시대 지속 가능 관광을 위한 영월 관광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지역관광의 지속가능한 발전방향 모색과 영월형 지속 가능 관광여행 문화 형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다.

1부에서는 2024년 영월군 관광 정책설명, 지역관광 추진 조직(DMO)육성 지원 사업 공모 계획, 영월 여행 시민 운동 선포와 사진에티켓도시 선포식을 가졌다.

선포식은 지역주민과 여행객이 공존하고 사진찍기 좋은 도시로서 영월 주민들의 주체적인 실천 의지를 담은 의미가 있다.

이어 2부에서는 지역대응 방안, 강원 관광 추진 방향, 중부내륙권 테마여행 10선의 성과 및 협력사업의 필요성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또 관광두레 활동과 공정여행 운동, 공연관광, 도심 관광 걷기 지도 및 콘텐츠 개발 발표가 이어졌다.

더불어 다양한 관광 전략과 성공 사례를 공유 후 관광의 발전 방향과 전략에 대해 참석자들과 토론을 끝으로 마무리했다.

영월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군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성공적으로 포럼이 마무리됐다"며 "앞으로 영월문화관광재단은 문화와 관광 중간지원조직으로서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공존하는 영월 여행 시민과 사진에티켓도시 캠페인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