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토픽코리아, 컴퓨터활용능력·임상심리사 등 국가자격증 신규 과정 2월 개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25 16:35
88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토픽코리아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증 신규 과정을 추가로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2월부터 운영 예정인 과정은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까지 총 4개 과정이며, 기존보다 더 다양한 콘텐츠와 수준 높은 강의 퀄리티를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토픽코리아의 국비 과정은 모두 온라인 수강이며, 교재 및 입문서 무료 증정, 접수 및 시험 알림 서비스, 기출문제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 1:1 학습 상담, 1년 무제한 반복 학습 등의 혜택이 준비돼 있다.

기존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을 비롯한 해당 과정들은 모두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후 국비지원교육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전 차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급격한 기술 발전에 적응하고 노동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사회안전망 차원에서 생애에 걸친 역량 개발 향상 등을 위해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카드다. 지원 대상은 실업자, 근로자, 특수 형태 근로 종사자, 자영업자 등이 포함된다. 유효 기간은 계좌 발급일로부터 5년이며 1인 기본 3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토픽코리아 국비 과정 중 수강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은 나이, 학위, 전공, 경력 등 어떠한 자격 조건도 없이 준비할 수 있으며, 예비 한국어교원을 꿈꾸는 사람을 비롯해 온라인으로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 해외 취업 및 봉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자격증 취득 과정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토픽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