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북부지방산림청, 북부권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전략 논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26 00:16

25일 북부권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실무협의회 개최

북부권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실무협의회

▲북부지방산림청은 25일 ‘북부권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북부권역 소나무재선충병의 적기 예찰·방제를 위해 기관별 협력 사항을 논의했다.. 사진=북부지방산림청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북부지방산림청은 25일 연인산도립공원에서 소나무 재선충병 선제적 대응을 위해 ‘북부권(북부청, 경기도, 강원도)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실무협의회에는 북부지방산림청 및 4개 국유림관리소, 경기도 및 5개 시·군(포천·남양주·광주·양평·가평), 강원도 및 4개 시·군(춘천,홍천,횡성,원주) 실무진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북부권역 소나무재선충병의 적기 예찰·방제를 위해 기관별 협력 사항을 논의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지난해 하반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추진현황 및 올해 상반기 방제계획공유 및 방제전략 등을 논의했으며,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저지를 위해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협의했다.

이용석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지자체와 실무협의회 개최, 소나무재선충병 공동방제구역 지정, 컨설팅팀 운영 등을 통해 유관기관 협력체계를 강화해 소나무재선충병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며,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