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천시 장자산업단지 분양가 15%인하…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31 02:24
포천시청 전경

▲포천시청 전경.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포천시가 2월1일부터 포천장자일반산업단지 내 미분양 용지의 분양 촉진을 위해 분양가를 인하한다. 분양가 인하 대상은 산업시설용지로 기존 3.3㎡당 148만원에서 126만원으로 15% 인하했다.

포천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세계적으로 고금리 추세와 국내경기 침체 장기화로 분양이 원활하지 않은 가운데 부지매입비 지원 시책을 추진해왔다. 입주 희망기업들은 장자산단의 사업여건이 우수하나 고액의 부지매입비 초기 확보, 지원금 조건 이행에 대한 부담 등으로 분양계약을 망설이는 상황이다.

포천시 관계자는 "입주 희망기업 부담경감, 행정절차 간소화 등을 통한 분양을 촉진하기 위해 전격적으로 분양가 인하를 결정했다. 산업단지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자일반산업단지는 섬유 염색 및 피혁 산업을 위한 기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특히 고압증기 사용이 가능한 공급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또한, 포천~구리 고속도로를 이용해 신북IC에서 장자산업단지까지 단시간에 접근이 가능하다. 포천~세종을 잇는 고속도로 개통 후 더욱 편리한 교통망이 형성될 예정이다.

현재 장자일반산업단지 내 지원시설 용지와 공공시설(주차장) 용지도 각 1필지씩 분양 중이다. 분양 관련 세부사항은 포천시 기업지원과 산업단지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