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천시 민원콜센터 개설운영…원스톱 행정처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18 19:21
포천시 민원콜센터 시범운영 포스터

▲포천시 민원콜센터 시범운영 포스터.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포천시가 전화 한 통으로 민원 대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민원콜센터 시범운영을 15일부터 시작했다.


포천시 민원콜센터(1533-2200)는 대표전화를 통해 들어오는 민원에 대해 전문상담원이 신속, 정확하게 응대해 시민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는 원스톱 민원행정 처리 시스템으로 앞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시범운영은 3월14일까지 1달간 시행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야간,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민원콜센터가 시청 당직실로 연결된다.


민원콜센터는 일반민원을 비롯해 복지, 세정, 교통, 문화, 관광, 생활민원 등 단순-반복적인 민원에 대해 안내한다. 인-허가, 진정민원 등 절차와 과정이 복잡한 민원은 담당공무원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연결해 처리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포천시 민원콜센터 내부

▲포천시 민원콜센터 내부. 사진제공=포천시

시범운영이 끝나고 정식으로 개소하는 오는 3월부터는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에 대한 납부금액 및 미납액, 납부계좌 안내가 가능하며, 5월에는 각종 세금을 비롯해 주정차 과태료, 세외수입에 대한 금액 및 납부계좌 안내까지 상담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시범운영을 통해 미비점을 보완하고 상담원 민원 응대능력과 업무 시스템 적응력을 지속 향상시켜 시민과 소통하는 포천시민원콜센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