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구리시미래혁신준비단, 청년정책 발전방안 보고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0 01:09
백경현 구리시장

▲백경현 구리시장.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구리시 열린시정 미래혁신 준비단'은 2022년 11월 공직자의 창의적인 생각과 혁신적인 구상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20명 내외 공직자로 구성됐다. 작년 7월 제1회 정책연구 보고회를 열어 다양한 시정혁신 정책을 적극 발굴-제안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이어왔다.


제2회 정책연구 보고회는 올해 2월15일 개최됐다. 이번 보고회 주제는 '청년정책 발전 방안'으로, 2개 팀이 각각 청년정책 우수기관들 다양한 청년정책을 벤치마킹하는 등 연구를 통해 △청년 경단녀를 위한 특화 프로그램 개발 운영 △청년창업 인큐베이터 푸드트럭존 활용 및 지역특화식품(와구리빵) 개발 △가족 돌봄 청년을 위한 '일상돌봄 서비스' △청년진로 탐색 프로그램 '진로내비게이션'등 8건의 다양한 청년정책 발전방안을 제안했다.


구리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안된 정책에 대해 소관부서가 효과성 및 실행 가능성 등을 최종 검토한 후 이를 시정에 최우선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구리시 열린시정 미래혁신 준비단' 15일 제2회 정책연구 보고

▲'구리시 열린시정 미래혁신 준비단' 15일 제2회 정책연구 보고. 사진제공=구리시

백경현 구리시장은 보고회에서 “청년 문제는 구리시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는 주력세대의 주요 과제에서 지역사회 생존 문제로 바뀌어 가고 있다"며 “우리 구리시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려면 청년이 구리시에 머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발굴 및 사업 추진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