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이천시는 오늘 정보 부족으로 기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예비 창업자의 경영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경기도 및 공공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원 시책에 대한 '2024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내달 11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는 경기도 지원사업(30분), 수출입 지원사업(30분), 기업자금지원(30분),'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30분) 등 총 120분 동안 4가지 분야로 나누어 설명하고 질의·답변 시간을 갖는다.
이날 설명회에는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동부권혁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 (사)대한산업안전협회 등 관계기관이 참여해 지원사업은 물론 기업에 필요한 자금지원 등에 대해 설명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2월 1일부터 오는 2월 29일까지 중소기업 애로사항을 받고 있으며, 그동안 접수된 내용 중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분야가 많으니 많은 분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개인 핸드폰과 개인 이메일을 통해서도 접수하고 있으니 작은 불편도 모두 적어서 보내주시면 최선을 다해 해결 하겠다"고 말했다.
기업경제과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자금 조달, 수출 지원, 연구개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받을 방법을 습득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천시는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석하는 모든 기업체는 2024년 지원 사항을 담은 안내 책자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