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백솔미

bsm@ekn.kr

백솔미기자 기사모음




이번엔 지하광산이다!...‘피지컬: 100’ 시즌2 내달 19일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1 10:02
피지컬

▲넷플릭스 예능 콘텐츠 '피지컬: 100' 시즌2가 3월19일 공개된다.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피지컬: 100 시즌2 - 언더그라운드'가 3월19일 돌아온다.


'피지컬: 100'​은 100명의 참가자가 가장 완벽한 신체를 가진 최고의 '몸'이 되기 위해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이번 시즌2는 지하광산 세계관을 배경으로 지난 시즌보다 더욱 몰입을 부르는 새로운 세계관과 압도적 스케일, 진화한 퀘스트를 선보인다.


참가자는 한국인 최초 UFC 진출자이자 한국인 최다승 보유자인 김동현부터 유도 국가대표 금메달리스트 이원희, 레슬링 국가대표 금메달리스트 정지현 등 전현직 국가대표 비중이 무려 30%에 달한다.


또 FBI 외교관부터 종합격투기 선수, 마샬아츠 트릭커, 경찰, 군인, 배우, 아이돌 가수 등 다채로운 직업군을 보여준다.




연출을 맡은 장호기 PD는 “시즌1이 고대 그리스를 모티브로 했다면 시즌2는 지하세계 특히 지하광산이 모티브"라며 “참가자들 모두 각자의 영역에서 최고의 위치에 계신 분들이지만 지하세계에서는 계급장을 떼고 맨바닥에서 다시 싸워야 한다는 의미가 있다. 시즌1보다 더욱 강렬하고 무시무시한 퀘스트가 펼쳐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다양한 피지컬들이 모여 '완벽한 피지컬'의 의미를 탐구해본다는 것, 그리고 그 과정에서 살아남지 못한 피지컬은 본인의 손에 의해 처참히 파괴된다는 것이 우리 프로그램의 본질"이라며 “이 부분은 '피지컬: 100'에서 결코 달라질 수 없는 중요한 주제 의식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장 PD는 “시즌 2를 준비하면서 특히 염두에 두었던 점은 '시즌2 참가자들은 시즌1을 분석하고 올 수 있고 또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라며 “'참가자들의 예상'을 '예상'하고 그 예상을 적절히 깨는 퀘스트를 짜야한다고 생각했다. 기본적으로 난이도도 훨씬 높여야 된다고 생각했다. 저희가 1년 동안 열심히 준비한 더욱 강력해진 퀘스트와 반전을 기대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높였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피지컬: 100' 시즌1은 한국 예능 사상 최초로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TV쇼(비영어) 부문 1위를 달성했으며, 82개국 톱10 리스트에 오르고 6주간 누적 시청시간 1억9263만 시간을 기록하는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