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가 오는 25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더케이호텔(The-K호텔)에서 2023학년도 학위수여식과 2024학년도 신·편입생 입학식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2023학년도 학위수여식은 학교법인 한문화학원 이승헌 신임 이사장 취임식과 함께 열리며 25일 오전 11시에 시작된다. 2024학년도 신·편입생 입학식은 같은 날 오후 3시에 열린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후기 135명, 전기 432명 총 567명이 학사학위를 받는다, 또 이날 학위수여식과 입학식에는 글로벌사이버대 방송연예학과 재학생인 천신무예예술단 K-STARZ와 연예인 1호 브레인트레이너 가수 박수희가 축하공연으로 자리를 빛내줄 예정이다.
글로벌사이버대 관계자는 “이번 학위수여식과 입학식은 글로벌사이버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라이브 생중계 될 예정이다. 부득이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들도 온라인으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세계 처음으로 뇌교육 학위과정을 개설했고, 방탄소년단(BTS) 등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는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대학과의 학점교류 체결 등 K-교육 선도대학으로 자리해 가고 있다.
2010년 뇌 활용 분야 최초로 뇌교육 학과를 신설해 특성화 학과로 육성하고 있으며, 재단 내 대학원에서는 2007년부터 뇌 교육 석·박사 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뇌 교육 분야에서 학사부터 석사, 박사까지 학위과정을 구축한 대학은 글로벌사이버대가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