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횡성군, 내년도 국비 확보 전략 특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3 03:24
횡성군, 2025년도 국비 확보 전략 특강

▲서동진 기획재정부 서기관이 22일 횡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국비확보 전략'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횡성군

횡성=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횡성군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내년도 정부예산 편성 시기에 필요한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2025년도 국비확보 전략' 특강을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었다.


횡성군에 따르면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국비확보가 선행돼야 한다고 판단하고 특강을 기획했다.


이날 강원특별자치도 국비전략지원관으로 파견 근무중인 서동진 기획재정부 서기관의 특강이 했다.


서 서기관은 사업부서에서 필요로 하는 국비확보 대책의 효율적인 수립 방법과 중앙부처와 국회, 강원특별자치도 등의 인적자원 활용법 등 실무적인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에 앞서 군은 지난 5일 개최한 '2025년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한 전략사업 보고회'에서 내년 국비 2000억원 확보를 목표로 신규사업 59건을 발굴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각 부서는 전략 수립과 예산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윤관규 군 기획감사실장은 “국비확보를 위해서는 국가시책에 부합한 사업을 발굴해 사업 계획단계부터 철저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해야 한다"며 “이번 특강이 분야별, 부서별 국비확보 대응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