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테이크호텔, 유기 반려동물 위한 사료·물품 기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3 19:25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테이크호텔 서울광명은 반려견 객실의 수익 일부로 유기 반려동물을 위한 사료, 물품 등을 도그어스플래닛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정민 총지배인, 김효진대표와 1대 후원견으로 선정된 '이크'

▲이정민 총지배인이 김효진대표와 1대 후원견으로 선정된 '이크'[제공-테이크호텔]

이날 오후 서울시 동대문구 제기동 도그어스플래닛에 테이크호텔 이정민 총지배인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유기 반려동물과 구호 동물을 위해 사용될 사료 200kg과 애견 방석 등의 물품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도그어스플래닛은 반려견 트레이닝은 물론, 유기견 구조, 위탁 보호 및 훈련을 지원하는 반려동물 돌봄 전문 단체로 지난해 펫프렌들리 테이크호텔과 유기 반려동물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상호 협력 사업을 진행 중이다.


아울러 테이크호텔은 도그어스플래닛에서 보호하고 있는 유기견 한 마리를 입양 전까지 지속적으로 후원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유기견은 입양 전까지는 '테이크호텔'의 이름을 따서 '이크'라는 이름으로 부르게 되며 사료 및 진료 등 전반에 대한 비용을 테이크호텔에서 후원하고, 입양이 완료된 후에는 새로운 '이크'를 선정해 후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정민 총지배인, 김효진대표

▲이정민 총지배인, 김효진대표(제공-테이크호텔)

이와 더불어 테이크호텔은 2월부터 도그어스플래닛과 함께 유기 동물의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는 리홈(Rehome) 캠페인의 일환인 '유기견 작품전'을 테이크호텔 서울 광명 갤러리에서 진행하고 있다. 방송인 전현무 등 여러 유명 샐럽들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도그어스플래닛에서 보호 중인 유기견들의 모습을 담은 그림 10여 종 이상을 전시하고, 이들의 새로운 가족을 찾기 위한 특별한 여정을 돕는다는 목표이다.




테이크호텔 이정민 총지배인은 “테이크호텔의 펫프렌들리 정책은 단순 수익사업으로의 접근이 아닌 유기견, 구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반려동물 문화에 대한 사회 인식 변화 등 새로운 선순환적 모델로 다가가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테이크갤러리는 누구든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한 24시간 개방된 오픈갤러리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투숙객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및 유기견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이 관람하고 함께 공감하는 자리를 가지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


리홈 캠페인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테이크호텔 홈페이지나 공식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