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5 23:41
전진선 양평군수

▲전진선 양평군수.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평군 대표 봄축제인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가 22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축제경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은 지역축제콘텐츠산업에 크게 이바지한 지역축제를 선정해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축제가 세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는 양평 특산물인 산나물과 아름다운 자연풍광을 겸비한 축제다. 산나물 직거래 판매장을 운영하고 산나물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작년에는 약 10만명 방문객이 축제장을 찾았다.


올해 축제는 “Let's Go(Green Only) 양평 산나물!"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친환경 축제로 펼쳐진다. 특히 관내 관광자원과 연계해 관광사업 활성화에 한층 더 이바지할 예정이다.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사진제공=양평군

전진선 군수는 “이번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에 양평군이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축제경제 부문 대상은 축제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됐음을 인정받았다는 것이기에 더욱 뿌듯하다"며 “올해 제14회 양평용문산산나물 축제는 군민과 관광객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매력적인 양평만의 콘텐츠로 확실한 양평 홍보 기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4회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는 4월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용문산관광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축제 관련 세부사항은 양평군 관광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