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에너지 자족도시 구축 ‘박차’…400억 투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5 13:01
남양주시 23일 수소도시 조성 종합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남양주시 23일 수소도시 조성 종합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23일 시청 목민방에서 '남양주시 수소도시 조성사업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홍지선 남양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경기도청-한국토지주택공사-경기주택도시공사-남양주도시공사 관계자, 왕숙지구 관계기관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순환 기반 선도모델 △수소에너지 기반 친환경에너지 전환 △수도권 동북부 수소경제권 구축 등 3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또한 바이오가스를 활용한 친환경 수소를 생산하고 수소공급망을 구축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수소에너지 활용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수소출하센터를 통해 수소경제권을 구축을 목표로 제시했다.


홍지선 부시장은 “바이오가스를 기반으로 하는 청정수소 생산이 국내 청정수소시장 확대에 핵심이라 생각한다"며 “수소도시 조성은 남양주시가 수소경제 중심 에너지 자족도시로 발전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양주 수소도시는 3기 신도시 최초로 왕숙 2지구에 조성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 2026년까지 4년간 400억원 예산이 투입돼 주거-교통-청정수소 생산 등 수소에너지 인프라가 구축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