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가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고객 1000만명을 돌파했다.
케이뱅크는 고객 수가 1000만명을 넘었다고 26일 밝혔다. 2017년 4월 출범 후 약 7년 만의 성과다.
케이뱅크 고객은 2021년 말 717만명, 2022년 말 820만명, 지난해 말 953만명으로 꾸준히 증가해 이날 1000만명을 넘었다. 올해 들어 일평균 신규 고객은 지난해의 3배가 넘을 정도로 빠르게 늘고 있다. 이 기간 케이뱅크는 수신 잔액 21조원, 여신 잔액 15조원 규모로 성장했다.
케이뱅크의 1000만 고객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국내 20~40대의 3명 중 1명은 케이뱅크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0대도 5명 중 1명은 케이뱅크 고객이었다. 지난해 이후 새로 케이뱅크에 가입한 고객 중 60대 이상과 10대 이하가 약 30%로 전 연령대로 고객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고객 분포는 '전국구 은행' 양상을 나타냈다. 지자체별로 보면 전체 지자체 인구 중 케이뱅크를 이용하는 고객 비중이 가장 높은 지역은 서울(21%)이었는데, 대부분 지자체 인구의 15~20%가 케이뱅크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낮은 제주도도 인구의 약 13%가 케이뱅크를 이용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1000만 케이뱅크 고객 중 남성 고객은 60%, 여성 고객은 40%였다.
케이뱅크는 올해를 목표로 IPO를 추진하고 있다. 고객 신뢰 확보, 테크(Tech)를 통한 금융 혁신, 포용금융 실천을 통해 1000만 은행을 넘어 '대한민국 넘버 원(No.1) 인터넷은행'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생활 속의 케이뱅크 △혁신 투자 허브 △Tech 리딩 뱅크 등 주요 목표에 매진하고 있다.
최우형 케이뱅크 행장은 “1000만 고객 달성은 놀라운 혜택과 혁신적인 상품·서비스, 편리한 이용 환경을 고객에게 인정 받은 결과"라며 “외형과 내실 모두 다져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은행, 고객의 금융 경험을 혁신하는 은행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