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의회 청년청소년정책연구회 첫 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6 01:05
시흥시의회 청년청소년정책연구회 22일 첫 정책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청년청소년정책연구회 22일 첫 정책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년청소년정책 연구회'가 22일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년청소년정책 연구회는 김진영 대표의원과 박소영 의원이 참여하며, 시흥시 청소년과 청년 활동을 위한 사회 여건과 환경 기반을 마련해 청년청소년이 미래사회를 위한 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정책 연구를 주요 목적으로 한다.


이날 간담회에는 소속 의원을 비롯해 시흥시 청년청소년과 공무원, 청소년재단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해 시흥시 청년청소년 정책과 사업 현황, 시흥시청소년재단 사업 현황 등을 살피고 청년청소년정책 방향성을 논의했다.


의원들은 분야별 청년청소년 지원 사업 현황을 살피며 정책 참여기구 운영방식, 연속성 있는 정책 도출과 청년청소년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방법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박소영 의원은 청년과 청소년이 연대할 수 있는 사업 구상이 필요하다며 관계 부서에 시흥에서 성장한 청소년과 청년을 연결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결혼청년, 자녀양육청년 등 다양한 형태 청년을 아우를 수 있는 정책 마련 필요성과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정책 제안 게시판 상시 운영 등 의견을 제시했다.




김진영 대표의원은 청소년 시기에 활동했던 청년이 지속해서 활동할 수 있는 방안과 정책 참여기구를 통해 실질적으로 정책 의제를 발굴할 수 있는 방식을 함께 고민해 달라고 제안했다. 아울러 기관별 네트워크가 중요하므로 교류 활성화를 위해 관계 부서와 기관의 적극 협조를 강조했다.


시흥시의회 청년청소년정책연구회 22일 첫 정책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청년청소년정책연구회 22일 첫 정책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참석자는 청년청소년을 위한 공간 개방 등 활동공간 확대와 연령별 지원 사업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활발히 논의하며, 향후 연구단체를 통해 정책을 상호 연결시켜 지원 사업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모색해 가기로 했다.


김진영 대표의원은 향후 전문가 자문을 통해 연구활동을 심화시킬 예정이라며 “시흥시 청년과 청소년이 역량을 강화하고 균형 있는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