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7년연속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 ‘쾌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7 22:09
양주시청 전경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 평가(이하 혁신평가)'에서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7일 양주시에 따르면, 이번 혁신평가는 전국 243개(광역 17, 기초 226)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자율혁신 추진 성과를 비롯해 △주민소통 정책화 성과 △공공데이터 개방 △민관협력 활성화 △디지털 기반 서브 혁신 등 5개 분야 10개 지표에 대한 정량-정성평가와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지자체 혁신평가단'을 통한 지자체별 혁신역량 및 성과를 평가했다.


양주시는 그동안 '일 잘하는 정부', '주민체감형 혁신 실현'을 위한 정부혁신 실행계획에 발맞춰 '양주시형 혁신사업'을 지속 추진하는 등 시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현장에 기반을 둔 혁신과제를 발굴해 추진하고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열린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지역 사회문제를 시민이 자발적으로 해결해나가는 양주 리빙랩 프로젝트를 비롯해 △건축물 표시변경 원스톱 서비스 △청년정책 해커톤 대회 △민관협력 지역축제 개최 △디지털 기반의 업무 및 서비스 개선 △무장애 순환산책로 조성 및 성인 장애인 자립 지원 등 혁신 사례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양주시는 주민 참여 활성화와 시민이 체감하는 혁신 성과를 창출하는 혁신도시로서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혁신평가 7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은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열린행정을 위해 노력해온 결실"이라며 “각계각층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해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를 향해 더욱 혁신행정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