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도의회 교육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3건 처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8 19:36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제345회 임시회 기간 중 27일 상임위원회를 개최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조례안 3건을 처리했다.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3건 처리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조례안 3건을 처리했다.(제공-경북도의회)

먼저, 교육위는'2024년도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 제1회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의 건물취득 6건, 처분 폐교 재산 3건을 심사해 원안 가결했다.


이어, 조용진 의원(김천)이 대표 발의한 '경상북도교육청 특수교육 진흥 조례안'은 특수교육대상자의 학습권 보장 및 자아실현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가 인정돼, '경상북도교육청 학교 먹는 물 관리 조례안'은 학교 먹는 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깨끗하고 위생적인 급수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한 것으로, 그 취지가 인정되어 각각 원안 가결됐다.


마지막으로, 손희권 의원(포항)이 대표 발의한 '경상북도 고등학교 현장실습 운영 및 지원 조례안'은 학습중심의 현장실습 추진 및 안전한 실습여건을 마련해 현장실습생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제정취지가 인정되어 원안 가결됐다.


윤승오 위원장은 “초저출산 시대에는 교육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학생 수 증감 추이 등을 면밀히 살펴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교육위가 처리한 안건은 3월12일에 개최될 제34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