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체육회·장애인체육회, 2024년도 정기대의원총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8 19:29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체육회와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는 28일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에서 2024년도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체육회는 안동 그랜드호텔 그랑데홀에서 김학홍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김점두 경상북도체육회장, 시·군체육회장, 도회원종목단체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 앞서 경북스포츠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경북체육 발전에 앞장선 선수와 코치, 협회 등을 대상으로 경북최고체육상을 시상했다.


경북최고체육상은 경북스포츠 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매년 뛰어난 활약을 펼친 체육인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해 가장 뛰어난 성적을 거둔 선수에게 수여하는 최우수선수상에는 박근우(남·영주시청·우슈) 선수와 권은지(여·울진군청·사격) 선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총회에 참석한 체육회 대의원들은 경북체육회 정관의 일부 개정, 임원선임(안), 임원 증원(안), 2023년도 사업추진실적 및 세입·세출 결산(안) 등을 의결했다.


또, 금년도 경북에서 개최하는 제32회 한중일주니어 종합경기대회, 2024 현대양궁월드컵 등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어서 열린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는 안동 리첼호텔 에메랄드홀에서 도 가맹단체장, 시․군장애인체육회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는 총회에 앞서 제21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서 메달 8개(금 1, 은 4, 동 3)를 획득, 종합 7위를 기록해 경북 위상을 드높인 박정현(남·바이애슬론, 크로스컨트리스키 선수부), 이연욱(여·빙상·동호인부), 이진영(남·빙상·동호인부)선수들을 포상하고 격려했다.


경북장애인럭비협회에는 장애인체육단체 육성을 위한 경기용 휠체어를 전달했다.


한편, 총회에 참석한 장애인체육회 대의원들은 2023년도 사업결과 및 예산결산안을 심의·의결하고 2024년 한해 경상북도의 장애인체육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학홍 행정부지사는 대의원총회에 참석한 자리에서“경상북도체육회관 준공 등 다양한 체육인프라를 구축하도록 대의원들께서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하며 “앞으로 경북체육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해 체육원로와 전문가, 도민들에게 지혜를 구하고 목소리를 경청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