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평군, 아이스팩 전용수거함 설치…무상배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8 01:52
양평군 아이스팩 순환사업 시행 포스터

▲양평군 아이스팩 순환사업 시행 포스터.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평군이 공동주택에서 배출되는 아이스팩을 재활용해 필요한 사업자, 주민 등에게 제공하는 '아이스팩 순환사업'을 실시한다.


아이스팩 순환사업은 관내 아파트 재활용 배출장소에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을 설치하고 젤형 아이스팩을 수거해 선별-세척-소독 등 과정을 거쳐 무상으로 소상공인-기업체-지역주민에게 제공한다.


작년 양평군은 공동주택 40곳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했으며 재사용 아이스팩 약 14톤을 소상공인 점포 13곳에 공급했다.


특히 올해는 자원순환사업 일환으로 아이스팩을 별도로 분리배출해 주민에게는 '스스로 시행하는 분리배출 활동'을, 사업자와 소상공인에게는 '비용 절감'을, 지역사회에는 '쓰레기 배출 감소효과'가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전진선 군수는 “주민 스스로 시행한 분리배출이 자원순환 활동으로 이어지는 '아이스팩 순환사업'에 적극 동참해 달라"며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자원순환 활동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팩 순환사업은 3월부터 11월까지 시행되며 아이스팩 30개입 3박스 이상 필요한 사업자나 주민은 양평군 청소과 자원재활용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세부내용은 양평군 누리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