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전국 최대규모 시흥영상미디어센터 3월6일 ‘첫 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8 09:19
시흥영상미디어센터 조감도

▲시흥영상미디어센터 조감도.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가 3월6일 은계지구 내 은계호수공원 무대에서 '시흥영상미디어센터' 기공식을 개최한다. 시흥영상미디어센터는 은계지구 문화시설용지 1(은행동 608-4번지 일원)에 2026년 2월 준공이 목표이고 전국에서 최대 규모로 건립된다.


시흥시는 2019년 건립 방침을 확정하고, 경기도 투자심사 승인에 이어 토지매입과 실시설계, 문화 영향평가를 완료해 경기도 지원 사업비를 18억원 확보했다. 시흥영상미디어센터가 건립되면 인접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시흥북부권 주민의 문화생활 증진과 상권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란 예측이다.


총사업비 185억원을 투입해 건축 연면적 3762㎡, 지하2층, 지상4층 규모로 조성되는 시흥영상미디어센터에는 방송제작 스튜디오, 오픈 라디오 스튜디오, 음악녹음실, 상영관, 교육실, 장비대여실 등이 갖춰진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영상미디어센터로는 전국 최대 규모이며 단독 청사로 건립도 전국에서 시흥시가 유일하다. 또한 설계 부문에는 경기도 미디어센터 운영자들이 참여해 공간배치와 공간별 적정규모를 산출하면서 효율적인 공간운영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28일 “시흥영상미디어센터가 건립되면 전 시민을 대상으로 영상-미디어 교육을 강화하고, 특히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영상-미디어 교육을 지원해 영상미디어 대중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월6일 기공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이 함께해 축하 인사를 전하고, 공사업체 성실-안전 시공 선서식과 시립전통예술단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기공식에는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시민 편의를 위해 행사 전후 시간에는 은계8공영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기공식 관련 세부내용은 시흥시 문화예술과 문화공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