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과천시 ‘진로지원 멘토단원’ 또 18명배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9 01:57
과천시 청소년 진로지원 멘토단 양성교육현장

▲과천시 청소년 진로지원 멘토단 양성교육현장.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과천시가 청소년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는 '진로지원 멘토단'을 양성하고 있는 가운데 23일 새로운 진로지원 멘토단원 18명을 배출했다.


진로지원 멘토단원은 과천시청소년육성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양성교육을 수료한 시민이며, 과천시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약 200명 진로지원 멘토단원을 배출했다. 진로멘토 양성교육은 MBTI를 통한 성격유형 측정 및 해석, 청소년 진로상담, 청소년 상담 이해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된다.


진로지원 멘토단원 가운데 진로멘토 양성교육을 추가로 수료하면, 진로멘토가 되며 이들은 자유학기제 진로코치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진로멘토는 진로코치 강의 이외에도 직업체험처 발굴과 체험처 안전지킴이 역할도 맡는다.


과천시 청소년 진로지원 멘토단 수료식 현장

▲과천시 청소년 진로지원 멘토단 수료식 현장.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 진로페스티벌'을 비롯해 자유학기제 17주 과정을 지원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 연중 상시 운영되는 과천형 진로진학 컨설팅 등 지역 청소년에게 진로와 진학과 관련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SW-AI 코딩, 로봇 교육 등 4차 산업과 미래 첨단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진로탐색 서비스를 실시한다. 오선경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이 미래사회 핵심인재로 역량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수준별 진로체험 및 맞춤형 진학 서비스를 기획해 청소년에게 보다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