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평군, 역사 되새기며 양평미래 다짐…삼일절 기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01 14:58
전진선 양평군수

▲전진선 양평군수.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평군은 1일 오전 10시 개군면 복지회관에서 대한광복회 양평군지회, 독립운동가 유가족, 보훈단체, 군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5주년 삼일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독립선언문 낭독영상 및 독립운동가 소개영상 시청, 유공자 포상, 기념공연, 기념사, 3.1절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양평군 1일 제105주년 삼일절 기념식 개최

▲양평군 1일 제105주년 삼일절 기념식 개최. 사진제공=양평군

특히 전진선 양평군수와 변도상 광복회장을 비롯해 양평군 광복회원과 단월면 학생이 직접 낭독한 독립선언문 영상이 상영됐다. 양평군 전 세대를 아우르는 독립선언문 낭독은 양평군민 모두가 순국선열의 독립정신을 이어가고자 하는 의지를 다지고, 독립운동가 희생과 헌신을 통해 얻은 자유와 독립에 감사함을 담아냈다.


기념식에는 양평 독립유공자 유족 20여분이 참석했으며, 독립유공자 김두찬님 자녀 단월면 김귀현님, 독립유공자 최방득님의 손자녀 강하면 최기성님이 표창을 수상했다.


기념공연에선 뮤지컬 '영웅' 갈라쇼를 선보였다. 양평에서 2013년 초연 이후 처음 무대에 오르는 작품으로, 도마 안중근 의사 의거를 다룬 작품을 통해 독립운동 정신을 고취시켰다. '단지동맹', '장부가' 등 노래로 민족단결 의식을 함양했으며, '그날을 기약하며'를 양평어린이합창단과 마지막으로 함께 부르며 순국선열에 대한 찬미와 희망 메시지를 전파했다.




양평군 1일 제105주년 삼일절 기념식 개최

▲양평군 1일 제105주년 삼일절 기념식 개최. 사진제공=양평군

전진선 군수는 기념사에서 '양평 과거를 기억하고, 현재를 사랑하며, 미래양평을 위해 굳건히 나아간다면 양평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꿈이 더 크고 강하게 이뤄질 것'이라며 독립운동가의 꺾이지 않는 의지와 굳건한 정신을 이어받아 매력양평시대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양평어린이합창단과 광복회장, 군수, 군의장, 도의원, 군의원 등이 무대 위로 함께 자리해 3.1절노래를 제창하고, 태극기를 흔들며 만세삼창을 참석자와 함께 한목소리로 외치며, 3.1절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겼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