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적십자사,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모금 동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03 09:08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는 지난 2월 29일, 예천군청 및 예천군의회에서 예천군과 예천군의회가 도내 위기가정 자립 지원 등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위한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모금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예천군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 기념촬영

▲예천군이 적십자 특별회비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전달 했다. (좌측 세 번째부터 김학동 예천군수, 김재왕 경북적십자사 회장, 김성자 예천지구협의회장)제공-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이날 전달식에는 김학동 예천군수,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 김재왕 경북적십자사 회장, 김성자 적십자봉사회 예천지구협의회 회장, 이정희 부회장 등 6명이 참석했으며, 경북적십자사는 적십자 인도주의 운동을 위한 재원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예천군청에 회비모금 유공대한적십자사 회장명의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학동 군수는 “작년 집중호우 수해현장에서 이웃들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해 나의 일처럼 헌신하신 봉사원 분들의 따뜻한 손길을 다시금 마음에 새긴다"라며,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이웃의 고통과 슬픔을 치유하는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동참하고자 기쁜 마음으로 특별회비를 전달드리며, 예천군에서도 적십자 봉사 및 구호활동에 깊은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병욱 의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수행해 주시는 적십자 봉사원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 주변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잘 살펴봐 주시고, 예천군의회도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재왕 경북적십자사 회장은 “전해주신 특별회비는 2024년 도내 취약계층 지원 및 재난구호활동 등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에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될 것"이라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한마음으로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대한적십자사는 국민들의 십시일반 모은 정성과 따뜻한 마음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은'변하지 않는 희망'이란 슬로건으로, 2024년 2월 15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2차 집중모금기간으로 정하고 적십자회비 모금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경북적십자사 2024년 적십자회비 모금목표는 금 25억67백만원으로 2월28일 기준 금 22억523십만2천원이 모금돼 목표대비 87.7% 달성했으나, 전년동기대비(-4.8%) 저조한 편으로, 많은 도민들의 관심과 동참이 필요한 상황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