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더 뉴 아이오닉 5'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는 선정된 일부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입학식에 브랜딩 포토월과 포토부스를 설치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아이오닉 스쿨어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초등학교 고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투어 및 키즈 EV 워크샵을 진행한다.
또 아이오닉 5 계약고객 중 유아 자녀가 있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사연을 선정해 출고 전 미리 차량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우리 가족 EV 첫 시승' 이벤트를 진행하며 부모 맞춤형 전기차 교육도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3월 한 달간 매주 주말에 의왕,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주요도시에서 순차적으로 특화 경험 공간인 '아이오닉 플레이 그라운드'를 운영한다. 전시장 스탬프 미션 이벤트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릭 테마의 놀이 공간도 함께 운영하는 등 온 가족이 함께 아이오닉 를 체험할 수 있게 했다.
현대차는 이밖에도 4일부터 '아이오닉처럼 해봐요'(Do it like IONIQ)라는 주제로 TV, 극장, 현대차 소셜 네트워크 채널 등에서 아이오닉으로 누리는 생활이 익숙해진 고객들이 차량 활용법을 소개하는 내용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