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청년이 묻고 현직자가 답하다”…안양시 ‘올큐’ 개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04 14:25
안양시 온라인 청소년 플랫폼 '올큐'

▲안양시 온라인 청소년 플랫폼 '올큐'.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양시는 청년이 진로-대학-경력 등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온라인 플랫폼 '올큐(ALL Question)'를 구축하고 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먼저 경험한 전문가들이 방법을 모르거나 용기가 없어 망설이는 청년 길라잡이가 되어 미래를 향한 발걸음을 힘차게 내딛길 바라는 마음으로 안양시는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올큐 플랫폼은 청년이 꿈을 펼치고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됐다. 청소년이나 청년이 고민을 상담하면 해당 분야 현직자가 직접 답변하는 온라인 소통창구다.


16세부터 39세까지 안양시에 거주하거나 학교-직장에 다니는 청소년-청년이면 누구나 안양청년광장(anyang.go.kr/youth)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진로 및 취업, 직장실무, 법률 등에 대해 상담하면 플랫폼 올큐에 등록된 관련 현직자가 상담해주고, 실무-취업 고민 상담사례 열람이나 인공지능(AI) 자기소개서 분석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안양청년인재로 등록된 청년이 전문 분야 멘토로 활동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년 지원은 안양이 미래에 대한 투자이고, 청년정책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핵심"이라며 “청년친화도시 실현을 위해 청년 개인역량 강화와 도전을 위한 맞춤형 정책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